반응형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BEST 10

안녕하세요. 무한정보입니다. 오늘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벌써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 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은 옷은 한결 가워벼 지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여름을 좋아합니다. 여름이 빨리 오길 바라고 있는데요. 

 

저처럼 여름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좋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더위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더위가 찾아오면 땀이 많이 흐르게 되는데요. 특히나 겨드랑이 냄새, 액취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더위에 땀으로 옷이 젖는거는 물론 지독한 겨드랑이 냄새 암내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하는 방법 10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선천적으로 겨드랑이 냄새가 심하다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사자는 엄청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근복적으로 겨드랑이 땀을 제거하고, 암내 나는 원인을 없애는 액취증 수술도 있지만 아직 수술까지는 생각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레몬

제일 처음으로 알아볼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은 레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몬을 하루 1번 1개를 반으로 잘라서 양쪽 겨드랑이에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레몬즙이 피부에 스며들 수 있도록 완전히 마를때까지 물로 씻어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피부가 예민하여 따가운 분들은 물로 희석해서 화장솜에 묻혀서 발라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레몬의 산성분이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베이킹소다 

다음으로는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는 각종 세제 대용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탈취제로서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샤워 후에 완전히 건조시킨 겨드랑이에 베이킹 소다를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레몬즙 1 스푼을 베이킹 소다와 섞어서 겨드랑이에 바른 후 2~3분 후에 물로 씻어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식초

다음은 사과식초입니다. 겨드랑이를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사과식초를 매일 아침, 저녁으로 화장솜이나 면봉으로 발라주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매일 2번씩 규칙적으로 발라 주시면 식초의 자연산 성분이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서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손세정젤

다음은 손세정 젤입니다. 코로나 이후 웬만한 모든 곳에서 손세정 젤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겨드랑이 냄새가 심할 때 화장실에 가서 겨드랑이에 발라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일시적이긴 하지만 찝찝한 땀과 냄새가 증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즘은 휴대용으로 손세정젤을 많이 가지고 다니시기 때문에 급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티트리 오일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하는데 티트리 오일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티트리 오일 2방울과 물 2스푼을 섞은 다음 화장솜 2개에 충분히 적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2번 양쪽 겨드랑이에 하나씩 발라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더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작은 스프레이 병에 물과 티트리 오일을 희석한 다음 겨드랑이에 직접 뿌려주시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제모

겨드랑이 제모도 겨드랑이 냄새 제거의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겨드랑이 털이 있으면 땀이 고여있기 쉬워 박테리아의 활동이 왕성해진다고 합니다.

 

박테리아는 암내의 원인인 만큼 겨드랑이 제모로 땀이 축적되는 것을 줄이면 조금이나마 냄새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점도 있는데요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제모해야 피부염증으로 인한 세균 증식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겨드랑이 땀 바로 제거하기

액취증 원인은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기 때문에 땀을 그냥 방치해두면 냄새가 심해집니다. 그래서 땀이 나는 것이 확인되면 바로 땀을 닦아내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겨드랑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면소재 옷으로 자주 갈아입기

겨드랑이 땀이 나게 되면 옷이 스며들면서 냄새가 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옷을 자주 갈아 입고, 딱 달라붙지 않는 면 소재의 옷을 입어서 공기가 잘 통하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식단 바꿔보기

식단을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고기류, 달걀, 유제품, 양파, 부추,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몸에서 더 많은 냄새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음식을 피하고 비타민A, E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자주 섭취해주시면 암내 원인이 되는 과산화질 생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액취증 수줄 전문 병원 방문

위 방법들을 사용을 하여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액취증 수술을 잘하는 곳을 찾아 냄새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라고 합니다.

3.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

오늘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벌써 무더위가 시작된 거 같아요. 겨드랑이 냄새로 벌써부터 고민이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여 한번 진행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