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문에서 피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대변을 보는데 피가 함께 나오게 되면 신경이 안 쓰실 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문 출혈은 항상 같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상황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치료 방법도 다르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어떠한 이유로 항문에 출혈이 나는지 확인하고 치료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건 바로 병원으로 가서 의사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가장 먼저 치핵입니다. 치핵은 일단 합병증이 없다고 합니다. 배변시 통증은 없지만 출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내 치핵에 상처가 생겨 피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없는 이유는 내치핵에는 감각신경이 없어 상처가 나더라도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원인은 과로, 음주 등을 하신 경우네는 출혈할 확률이 높은데 내치핵에 울혈이 있는 상태에서는 쉽게 출혈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검사를 통해 내치핵이 얼마나 큰지 확인하고 내치핵이 큰 경우네는 수술을 하고 수술까지 필요 없다고 판단되면 좌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반복이 된다면 빈혈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는 치열입니다. 보통 누구나 한번쯤 변비를 경험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변비가 심해서 딱딱한 변을 보시거나 많은 힘을 주어 대변을 보게 되면 항문이 찢어지고 피가 나는 경우가 치열이라고 합니다. 위 내치핵 같은 경우에는 감각신경이 없어 통증이 없지만 항문 쪽 피부에는 신경이 많이 있어 통증이 많습니다. 경험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저도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 고통을 알고 있습니다. 치열에도 급성 치열과 만성치열이 있습니다. 급성 치열 같은 경우에는 음식조절과 좌욕 등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만성치열 같은 경우에는 대변을 본 후 한참 동안 통증이 유지되는 경우에는 수슬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과 꼭 상담 후 치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무서운 직장암입니다. 일단 암이라는 말만 들어도 무섭고 두렵습니다. 특히나 연세가 많으신분들 중에 최근 몇 개월 사이 변비가 생기고 피가 나는 경우에는 꼭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변비, 치질 등을 방치해두었다가 더 심해져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한 결과 직장암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질 변비 등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관리하시고 병원을 내원해 상담 및 검사들 받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사실 처음에 항문에서 피가 나면 상당히 무섭고 두려운 마음에 인터넷을 검색하고 병원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게 지속되다 보면 그냥 별일 아닌 거처럼 또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이러다 보면 큰 병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꼭 관리해주시고 병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치핵, 치질, 대장암까지 정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 큰 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병원으로 가서 상담과 검사를 진행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 합니다. 누가 옆에서 지켜 주지 않습니다. 본인 몸에 조금이나마 이상이 있다고 느끼면 주저 말고 병원으로 가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에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건강지킴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예방법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예방법

안녕하세요. 무한정보입니다. 오늘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어 예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다리에 ��

muhanjb.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